• 최종편집 2024-03-29(금)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시행한 2019회계연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실적평가에서 지방세분야 장려, 세외수입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강원도 주관으로 진행한 이번 평가는 2019회계연도 지방세 및 세외수입 이월체납액 징수실적 및 결손실적, 체납액 채권확보노력 등의 항목을 반영한 평가결과이다.


특히 세외수입분야는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한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이번 수상은 체납자에 대한 전화독려와 책임징수제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과태료 및 자동차세 체납차량에 대한 자동차 번호판 영치 적극 실시 및 고액 체납자에 대한 과감한 공매처분 등을 통해 징수율을 제고했다.


또 상하반기 2회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을 설정해 강력한 징수활동을 펼친 노력의 결과이다.


임동명 삼척시청 세무과장은 삼척시는 2020회계연도에도 3백만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한 다각적인 체납사유분석을 통한 개인별 맞춤형 징수기법 모색으로 특별 관리하면서, 코로나 19로 인한 국가적 어려움 및 그 여파에 따른 경기침체를 고려해 신고 기한 연장 및 징수 유예 조치 등 각종 납세자편의 및 지원시책을 병행 실시함으로써 어려운 시기 시민의 고통을 최소화하면서도 꼼꼼한 체납액 관리를 통해 자주재원 확충과 건전한 납세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 한다는 방침이라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지방세분야 장려와 세외수입 우수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