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결산검사 위원 위촉장 수여식-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2020410() 의장 집무실에서 2019회계연도 강릉시 예산집행 실적을 검사하기 위해 4명의 결산검사위원을 위촉했다


결산검사위원은 시의원 1, 세무사 1, 전직 공무원 2명 등 총 4명의 위원으로 구성했으며 위촉기간은 410일부터 430일까지 20일간으로 해당 기간동안 의회와 집행기관으로부터 독립해 공정하게 결산검사를 수행한다.


특히 이날 위촉된 결산검사 위원은 대표위원으로 배용주 시의원, 일반위원으로 김형식 세무사, 김진태 전 공무원, 주영필 전 공무원으로 결산검사 위원 주관으로 집행기관인 강릉시에서 마련한 별도의 결산감사장에서 실시한다.


또 결산검사 종료 후, 검사의견서를 집행기관인 강릉시에 제출하면, 강릉시는 이를 첨부한 결산서를 시의회에 제출해 결산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와함께 결산검사 위원들은 결산검사 기간동안 지난해 시에서 집행한 예산과 기금, 공유재산, 물품 등 전 분야에 걸쳐 예산이 당초 목적대로 집행했는지와 부당한 집행과 낭비사례는 없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최선근 강릉시의회 의장은 결산검사위원 위촉장을 수여하면서 강릉시 재정운용의 투명성과 건전성확보, 사업성과의 극대화를 위해 내실있고 심도있는 결산검사를 수행해 줄 것과 발견된 문제점에 대한 합리적인 대안도 함께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사진부터 왼쪽부터 배용주 대표위원, 김진태 위원, 최선근 의장, 주영필 위원, 김형식 위원)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2019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