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속초로고[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가 2020410일 속초시청 해양수산과 2층에 자리를 잡고 개소식을 개최한다


강원도내에서 춘천, 원주 등에 이어 다섯번째 센터로 지난 2006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강릉센터 속초분소로 개소된 후 14년만에 정식 센터로 승격했다.


그동안 속초시는 속초, 고성, 양양, 인제 등 설악권의 소상공인들이 공단 지원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강릉센터까지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시의회, 소상공인 단체 등과 함께 독립된 속초센터의 설치를 지속적으로 건의해 왔으며 소상공인 서명운동을 추진하는 등 센터유치에 많은 정성과 수고를 기울여 왔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 전담 준 정부기관으로 이번 개소하는 속초센터는 속초, 고성, 양양, 인제를 관할하며 관할 사업체수는 18,706, 종사자수는 69,090명에 이른다.


속초센터는 지역 소상공인의 창업과 경영개선을 위한 상담, 교육 및 정보를 제공하고 정책자금 지원, 협업지원 등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수행한다.


또 속초관광수산시장, 로데오상점가 등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대상으로 마케팅 지원사업,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등을 더욱 가까이서 근접 지원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2019년 산불과 올해 코로나19로 누구보다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다이런 어려운 때에 속초센터가 소상공인들에게 더욱 촘촘하고 적극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속초시도 속초센터의 활성화에 필요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속초센터 개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