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용규)20204월부터 고한, 사북, 남면, 신동지역을 대상으로 해봄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사업의 주요내용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시재생과 주민친화적인 도시재생을 목표로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 실천과제를 도출한다.


이중 우수한 사업들은 강원도 및 국가공모와 연계시켜 사업의 주거환경개선, 상가활성화, 일자리창출 등 도시재생 세부목표를 달성시키는데 주안점을 둔다.


특히 노인, 여성, 어린이,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을 대상으로 공모사업비의 30%를 의무 배정해 배려와 연대를 통해 더불어 함께 잘 사는 동네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 이번 해봄 주민공모사업은 고한읍, 사북읍, 남면, 신동읍에 거주하는 주민과 이 지역내 생활권역(직장 및 학교)을 둔 5명에서 10명 이상의 주민이나 모임을 대상으로 330일부터 공고해 46일부터 모집한다.


공모사업은 주민모임을 주축으로 계획, 실행, 결산까지 주민 스스로 지역현안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물리적분야, 경제적분야, 문화-예술-관광분야, 사회-복지분야, 사회적약자분야 등 5개 분야 가운데 1개 분야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사업선정 기준은 사업의 적절성, 주민참여 협동 및 단결심, 일반 주민 확산 및 사업의 지속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심사를 통해 대상을 선정한다.


공모사업에 대한 내용확인 및 접수는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와 3·3기념사업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033-592-3030)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규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지난 3년간 공모사업을 통한 도시재생의 효과가 점차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좀 더 특색있고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도시재생지원센터, 해봄 주민공모사업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