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202043‘2019년도 원주시 재난관리실태를 원주시 공보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


재난관리실태 공시는 원주시의 재난 및 안전관리 실태를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숫자와 그래프로 나타내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재난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해 자율적 재난관리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공시된 자료는 2019년도 재난의 발생 및 수습현황 재난안전관리 교육-훈련-홍보 등의 재난예방조치 실적 재난관리기금의 적립 현황 지역안전도 진단결과 등 13종으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을 보면 2019년 두 차례의 집중호우로 30387백만원의 피해가 발생해 복구를 완료했다.


특히 연초 전통시장에 발생한 화재와 관련해 전기-수도-가스설비 긴급 합동점검, 긴급 정밀안전진단, 생활안전지원금 및 재해구호기금 지급, 긴급복지 지원 등 복구계획을 수립해 추진했다.


또 방재안전 직렬의 인력을 증원해 업무전문성을 강화하고 재난관리기금 174천만원을 확보해 재난복구에 대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훈련과 개정작업으로 재난유형별 대응 매뉴얼을 표준화해 관리하고 있다.


안명호 원주시청 안전총괄과장은 앞으로도 각종 매체를 통해 원주시의 재난관리실태를 시민들에게 알려 지역안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재난대비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2019년도 재난관리 실태 공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