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속초시 사회복지시설 사회복무요원 코로나 극복 노력 활동 사진 (2).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 속초시 교동에 위치한 신흥사 사회복지재단 복지시설(속초종합사회복지관, 속초노인복지센터, 새솔지역아동센터)에서 복무중인 7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사업과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사회적 약자보호 활동에 앞장서고 있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노인복지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 등 관내 복지시설은 20202월 속초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휴관으로 취약계층에게 제공하던 각종 복지서비스가 중단, 축소했다.


그러나 이곳 복지시설의 직원들과 사회복무요원들은 자발적으로 어르신들과 장애인을 위한 도시락배달 등 복지사업에 동참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224일부터 무료급식소인 장수식당이 운영을 중단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식사와 건강을 챙겨 드리기 위해 도시락 배달을 솔선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하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수칙을 안내하는 등 내 가족과 같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살피고 있다.


아울러 센터를 방문하던 어르신들의 돌봄서비스가 유선확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수시로 안부전화를 통해 답답해도 나가실 때는 꼭 마스크 쓰세요~ 손은 자주 씻으세요~”라고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신윤환 속초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무요원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고생하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내 가족같이 도움을 드리고자 도시락을 배달하고 있으며, 맛있게 드시고 힘이 팍팍 나셨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박요셉 속초시노인복지센터 사회복무요원도 모두가 힘든 때 외롭고 의지할 곳이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락을 배달하게 됐다.”어려운 이웃들이 코로나19에 대한 걱정을 덜어내고 건강을 지켜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흥사복지재단 속초종합사회복지관장인 성연스님은 우리 기관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은 오늘도 투철한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복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효의 근본을 몸소 실천하고 관내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적인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특히 요즘 코로나19 방역과 취약계층 지원인력이 절실할 때 사회복무요원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서창률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나눔과 헌신을 몸소 실천하는 등 사회곳곳에서 빛과 소금과 같은 역할을 하는 사회복무요원들을 발굴 포상하고 사회복무요원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노력하겠다.”,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는 이들의 진심어린 노력에 우리 사회가 따뜻한 격려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사회복지시설 사회복무요원, 귀감 칭찬 자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