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 - 명품도시 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2032()까지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확대, 가족친화 환경조성, 양성인권보호 등을 위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을 신청받는다.


이번 공모사업은 삼척시 여성정책에 필요한 사업 지정으로 기금사업의 효과를 높이고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019년과 달리 지정공모와 일반공모 방식으로 전환했다.


다만, 3년 이상 같은 사업은 신청에서 제외한다.


지원 대상사업으로 지정공모는 여성의 지역사회 활동역량강화, 지역사회 안전 증진,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이고, 일반공모는 양성평등 확산 및 여성권익증진사업 분야이며, 같은 분야 공모는 1개 단체 1개 사업을 원칙으로 하며, 지정공모와 일반공모는 중복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양성평등 이념실현과 여성의 복지-권익증진을 위한 사업을 하고자하는 삼척시에 소재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 및 비영리 공익단체이며, 총 사업비는 7,400만원으로 사업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삼척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 및 법인은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신청 접수된 사업은 지원사업 적정성 및 추진능력, 기금 사용목적 적정성 등을 심사해 3월 삼척시 양성평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단체와 지원액을 결정한 후 4월부터 사업을 시행할 수 있도록 한다.


홍귀자 삼척시청 사회복지과장은 양성평등기금 공모 사업에 많은 단체의 참여와 새로운 사업 발굴을 통해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여성친화도시 삼척조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미 삼척시청 여성친화담당은 삼척시는 2019년 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지역 벤치마킹, 가정폭력 전문상담원 양성교육,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동거가정 행복한 결혼식, 가족사랑수기 공모 및 시상식 등 7개 사업에 3,250만원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kwtimes.hanmail.net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20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