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삼척시_-_명품도시_삼척.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 12개 시군과 함께 삼척~평택 동서고속도로의 조기개통을 촉구하기 위해 20만명 참여를 목표로 대국민 서명운동 추진에 나선다.


삼척시를 비롯한 동서고속도로추진협의회는 지난 116일 영월군청에서 동서고속도로 조기 개통을 위한 실무회의를 개회해 각 지역주민은 물론 기관단체, 자매결연도시 등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을 벌이자는 의견이 모아지는 가운데,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 여론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협의회는 2019년 삼척평택 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 촉구를 위한 청화대 국민청원운동으로 동서고속도로가 국민적 관심의 대상이 되는 이슈화에 성공한 것으로 평가했다.


이에따라 서명운동 추진을 통해 국민청원운동으로 결집된 관심과 열기를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2020년 총선공약에 반영되도록 주요 정당 중앙당사 등을 방문해 서명부 및 건의문을 전달한다.


삼척시는 시민과 유관기관단체 임직원 및 종교단체, 관광객, 출향 시도민 등에게 시민들의 간절한 염원인 삼척평택 동서고속도로조기개통 촉구를 위한 서명운동에 적극 참여하도록 홍보를 하고 있다.


한편, 삼척평택 동서고속도로는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성장잠재력은 크나 그동안 정부개발정책에 소외돼 온 강원, 충청, 호남을 연결하는 강호축의 핵심사업으로 반영했으며 현재 제천에서 영월까지 30.8km에 대한 예비타당성 평가를 진행중에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평책동서고속도로 조기개통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