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정의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의당 강원도당이 선거구 확정문제를 신속히 처리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강원도당은 202019일 밝힌 성명서에서 내일(10)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국회의원선거구 획정위원회에서 선거구획정과 관련된 각 정당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가 마련된다며 선거가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직까지 선거구조차 확정하지 못한 현실이 대한민국 정치의 민낯을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 매우 안타깝다고 주장했다.


더군다나 현재 안개속인 국회상황을 고려하면 선거구 획정이 상당히 지연될 것 같아 더욱 우려된다며 선거구 획정위원회와 국회는 더 이상 수 싸움에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정의당은 이번 의견청취 자리를 통해 농산어촌 지역 대표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강력하게 요구할 예정이라며 현행 공직선거법상에 농산어촌의 지역대표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고, 국토 균형발전이라는 헌법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도 농산어촌 지역대표성은 보장돼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농산어촌 대표성이 충분히 반영된다면 강원도는 현재 8석에서 9석으로 1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정의당 강원도당은 그 동안 선거철만 되면 선거구가 변동되는 강원도의 비참한 상황은 더 이상 없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더 이상 선거구 변동없이 춘천분구만으로 강원도 의석이 1석 늘어 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당 강원도당, 선거구획정 신속처리 촉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