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20년도 병역명문가 선정을 위해 18일부터 27일까지 한달간 병역명문가 집중 발굴 및 접수기간을 운영한다.


병역명문가 선양사업은 자발적 병역이행의 풍토조성과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04년부터 시작했으며 올해로 제17회를 맞았다.


특히 병역명문가는 할아버지부터 그 손자까지의 직계비속, 즉 조부와 부-백부-숙부 그리고 본인-형제-사촌형제 등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성실히 마친 가문을 말한다.


또 올해는 봉오동-청산리전투 승전 100주년을 맞아 일제강점기 독립군 활동 등 독립유공자 가문을 새롭게 병역명문가 선정 대상에 포함했다.


이와함께 한국광복군 창설 80주년과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한국광복군 및 참전 유공자 등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병역명문가를 중점적으로 찾아 국권회복과 조국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널리 알려 명예심을 드높인다.


병역명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3대 가족을 확인할 수 있는 제적등본과 가족관계 증명서, 군복무 확인서 등을 갖춰 병무청 누리집 또는 강원지방병무청에 방문 또는 우편,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여기에다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게 병역명문가증, 증서 및 패 등을 교부하고 병무청 누리집 병역명문가 명예의 전당에 게재한다.


병역이행의 귀감이 되는 우수 가문에게 5~6월경 대통령-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여하고 청와대 초청행사 등을 통해 영예를 높인다.


이와더불어 병역명문가는 병무청과 우대 협약이 체결된 전국 900여개의 국가-지방자치단체 및 민간시설을 이용할 경우 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대를 이어 실천한 병역명문가의 나라사랑 정신을 널리 알리어, 병역을 성실히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갖는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2020년 병역명문가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