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원주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가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 53천만원 대비 4천만원이 늘어난 총 57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2020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지원내용으로 보안등 전기요금, 소규모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시설 정기 검사, 보안등 보수 및 LED등 교체, 어린이 놀이시설 교체 및 보수, 방범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신규 설치를 비롯 재해 위험이 있거나 재난 발생으로 훼손된 시설물의 유지보수 등이다.


보안등 전기요금 지원은 사용승인된 공동주택 전체 단지를 대상으로 하며, 시설보수 지원은 사용 승인일로부터 10년이 경과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한다.


보안등 전기요금과 소규모 공동주택의 어린이 놀이시설 정기 검사 비용은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며, 총사업비의 1/2 범위에서 지원되는 보안등 보수 및 LED등 교체, 어린이 놀이시설 교체 및 보수 등 시설보수 지원사업은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오는 131일까지 원주시청 주택과에서 접수하며, 현장 확인 및 공동주택관리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3월 중 지원 대상 단지를 확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청 홈페이지 공동주택 알림방을 참고하거나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033-737-34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시, 2020년 공동주택관리 지원사업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