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4회 평창군 미탄면 체험마을 연합축제20191027일 미탄면 체육공원일원에서 미탄면내 9개 마을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미탄면 체험마을 연합축제는 미탄면의 마을 단위 소규모 축제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자 미탄면 13개 마을중 9개 마을이 동참해 각 마을별 특색에 맞는 먹거리, 다채로운 체험마당을 준비한다.


특히 올해는 한국철도산악연맹 회원 1,000여명이 방문할 예정이어서 2018년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관광객맞이에 나설 예정이며 축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진행하며 개회식은 오후 230분 개최한다.


또 체험프로그램으로 한지공예, 송어맨손잡기, 평창아라리 불러보기, 마을별 체험프로그램 등을 준비하고 먹거리로 산초두부, 연잎밥, 연잎차, 녹두전, 도토리묵, 송어 등 마을별 특색있는 향토먹거리장터를 운영한다.


아울러 평창아라리공연, 난타, 미탄면민 노래자랑, 초대가수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펼쳐진다.


차재호 미탄면체험마을축제위원장과 김정하 미탄면체험마을연합회장은󰡒이번 행사는 각 마을에서 다른 마을의 장점을 배우고, 정보를 공유하며 공동의 목표인 미탄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다지역주민 뿐 만 아니라 마을마다 다양한 매력이 넘치는 미탄을 많은 분들이 찾아서 쾌청한 가을날 모든 분들이 아름다운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9년 제4회 평창군 미탄면 체험마을 연합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