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평창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평창군 하진부2리 소도둑놈마을(이장 김일동)20191025일 오후 3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3일간 하진부2리 마을회관 및 산촌생태체험관 일원에서 산꽃약풀축제(당귀, 오미자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산꽃약풀축제는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 소규모 이벤트지원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하며 산꽃약풀 마을축제로 20111회를 시작으로 2013년과 20143회 진행한데 이어 올해 4회째 개최한다.


특히 이번 축제는 농촌관광을 알리고 소비자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농촌체험마을에 활력을 주고 지역적, 계절적 비수기를 극복해 마을주민의 단합과 화합을 도모한다.


또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마을홈페이지 및 산촌생태마을 SNS를 통한 홍보로 마을체험관에 숙박 및 체험축제로 진행한다.


이와함께 산꽃약풀축제 운영프로그램으로 당귀차, 커피핸드드립, 음악과함께작은공연, 당귀찜질방, 와플만들기체험등을 진행하며 상설 산나물 및 농산물판매와 우리마을 먹거리 판매도 병행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로 하진부2리 소도둑놈마을은 농촌관광을 알리고 지역 의 대표작물인 당귀와 오미자를 홍보해 강원도 청정지역에서 과로한 심신을 치유해 활력을 주는 농촌체험축제로 지역홍보 및 소득창출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


한왕기 평창군수는 소규모 이벤트 축제가 지역마을을 홍보하고 전체적으로는 평창군을 홍보해 평창군이 발전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마을의 아늑하고 농촌다운 소소한 풍경속에 주민간 소통하고 화합해 즐거운 추억도 쌓고, 마을발전도 되는 소중한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창군 2019년 소규모이벤트 산꽃약풀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