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최선근 의장.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2019924일 오후 3시 제2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원포인트 임시회 하루 일정을 마쳤다.


강릉시의회는 이날 본회의에서 행정위원회(위원장 조대영) 소관 3, 산업위원회(위원장 배용주) 소관 1건의 민간위탁 동의안에 대해 승인 처리했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 그동안 논란이 됐던 강릉시자원봉사센터 민간위탁 운영동의안의 경우 집행부에서 자원봉사센터를 직영이 아닌 민간위탁 운영으로 운영방침을 바꾸면서, 위탁계약기간을 1년간 연장하는 것으로 민간위탁 운영동의안을 상정해 가결했다.


특히 강릉시의회 행정위원회는 강릉시자원봉사센터 운영방식에 대한 집행부의 운영방식(직영, 위탁)이나 위탁기간(1, 3)에 대한 일관성없는 업무추진을 강력히 질책했다.


또 자원봉사센터 위탁연장기간인 향후 1년간, 127,848명이나 되는 자원봉사자들의 의견과 마음을 충분히 담아 정관, 조례안 운영방침을 재정비하는 등 기관 운영의 틀을 확실하게 만들어 1년 후 정상적인 궤도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강력히 주문했다.


이와함께 산업위원회는 90일전에 민간위탁 운영동의안를 의회의 승인을 득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집행부가 시의회 회기를 놓쳐 급하게 폐회중 원포인트 처리를 하는 것은 집행부의 민간위탁 운영관리의 소홀함을 질타했다.


아울러 이날 상정 승인처리한 민간위탁 동의안은 연말까지 위탁공고, 민간위탁 심의회를 개최,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한편 강릉시의회는 제278회 원포인트 임시회를 하루일정을 종료했으며 다음 회기인 제279회 임시회를 10월경 개회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원포인트 제278회 임시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