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13회 상남 마의태자 문화제2019921일부터 22일까지 역사와 자연이 숨어있는 곳 인제군 상남면에서 개최된다.


이번 문화제는 상남면과 마의태자문화제추진위원회에서 주최 주관하고 상남면이장협의회, 상남면상가번영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공식행사, 전통행사, 전시 및 체험, 경연, 부대 등 총 5개 분야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이틀간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제1-2-3체험장, 먹거리 체험장, 마의태자 장터 등 상시프로그램을 운영해 취떡 떡메치기, 전통 활쏘기, 외줄타기, 신라전통 옷 체험 등 전통놀이와 체험은 물론 감자전 만들기, 마의태자 전통주막에서 지역 먹거리 또한 맛보며 즐길 수 있다.


또 문화제 첫날인 921일 방문객들에게 요즘 흔히 접할 수 없는 신라시대의 고유문화와 전통문화를 직접 보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지역 예술단체가 펼치는 공연행사와 오프닝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을 시작해 문화제 기간 마의태자 도전 골든벨, 군 장병 장기자랑, 각설이 품바공연,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식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이밖에도 지역특산품 판매장과 먹거리 체험장을 운영해 지역에서 직접 재배한 오미자, 머루, 산채나물 등 지역 농산물과 오미자 엑기스, 머루효소 등 지역 생산 농산물의 가공 상품들을 선보이며 마을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김광석 상남면장은이번 문화제를 통해 지역에서 마의태자의 전통 문화를 이어가는 한편, 지역의 이미지를 고양시키고 주민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3회 인제 상남 마의태자 문화제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