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해양수산부-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강릉지원이 2019916일부터 104일까지 강원지역을 대상으로 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을 선정을 위해 신청자를 공모한다.


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 지정은 음식점 운영자의 책임감있는 자율적 이행을 촉진하고, 소비자에게 선택권을 보장해 음식점 운영자와 소비자와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에따라 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으로 선정된 음식점은 우수음식점 지정서 발급과 우수음식점 현판 제공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강원지역 17개소를 포함해 전국에 249개의 우수음식점이 지정돼 있으며 음식점을 찾는 소비자들이 믿고 드실 수 있도록 신뢰를 주는 한편 선정된 우수음식점에게 홍보 및 매출증가의 효과를 주고 있다.


특히 음식점의 수산물 원산지표시제는 2012년 최초로 시작해 현재 넙치, 조피볼락, 참돔, 미꾸라지, 뱀장어, 낙지, 명태, 고등어, 갈치, 오징어, 꽃게, 참조기 등 다소비품목 12개를 의무표시 대상으로 한다.


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 공모는 신청서 제출일 기준으로 동일업종 음식점을 2년 이상 운영하고, 2년 이내 원산지 표시 위반 사실이 없는 업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916()부터 104일까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강릉지원을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절차는 신청서 기재내용과 원산지 위반 현황 등을 확인하는 서류심사와 원산지표시의 적정성, 명확성 등 현장심사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그밖에 수산물 원산지 표시 우수음식점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품원 강릉지원, 수산물 원산지표시 우수음식점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