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지역자활센터협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강원지부(지부장 김경수)2019919일부터 이틀간 영월 동강둔치 스포츠파크 및 동강시스타에서 제15회 강원자활한마당 및 자활상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자활사업 참여자 및 종사자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자활사업의 가치를 다시한번 일깨우고, 자활-자립의욕 고취 및 화합과 연대의식을 함양하고, 자활사업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자활사업 활성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 관계공무원, 최명서 영월군수와 윤길로 영월군의회 의장, 박준홍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장, 이병학 한국자활복지개발원장, 오인숙 한국자활기업협회장, 김인철 강원자활기업협회장 등 내외빈 및 강원지역 17개 지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자, 종사자 등 1,500여명이 참여한다.


또 강원도내 우수자활기업, 우수종사자, 모범 자활사업 참여자 및 공무원(강원도지사상), 17개 지역자활센터 모범참여자(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강원지부장상) 표창과 자활상품박람회 및 자활기업 홍보관, 자활사업 정책부스, 나눔바자회 및 화합 한마당 행사로 진행한다.


안미나 한국지역자활센터협회 강원지부 담당은 강원도내는 자활사업을 통해 80여개의 자활기업이 창업해 활동하고 있으며, 17개 지역자활센터에 3,500여명이 자활사업에 참여하여 자활자립기반을 조성하고 있다강원자활한마당 및 자활박람회는 2004년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이 자리를 통해 자활사업을 홍보하고 자활사업 참여자들의 자활-자립의욕을 고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활사업은 최저생계비에 미치지 못하는 모든 저소득 국민에게 기초생활을 보장하되, 근로능력이 있는 사람은 직접적인 생계비를 지원받는 것이 아니라, 교육훈련의 기회를 통해 지역안에서 일자리를 만들고 취업, 창업을 통한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는 생산적 복지이념을 담고 있는 사업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5회 2019년 강원자활한마당 및 자활박람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