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일괄편집_꾸미기_북면 원통교 확장공사-위치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 북면 원통사거리에 위치해 있는 원통교의 이용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해진다.


현재북면 원통교는 원통교와 연결되는 44번 국도, 원통시내에서 44번 국도로 연결되는 도시계획도로(원통시내~44번국도 방향), 원통교를 잇는 접속도로 모두 4차선으로, 원통교량만 2차선인 비정상적인 도로형태를 보여 왔다.


인제군은 이 같은 비정상적인 교통망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그동안 국회 및 중앙부처를 수차례 방문하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 지난 911일 하반기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하고 정상화할 수 있는 교통망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북면 원통교는 당초 19994차선 확장계획으로 교량을 가설할 예정이었으나 현지여건상 2차선 교량만 설치하고 원통교를 이은 접속도로는 20014차선으로 개설을 완료하며, 현재 2차선인 원통교4차선화 필요성이 군민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대두돼 왔다.


또 국도 및 지방도가 밀접한 교차로 지역에 위치해 있어 교통정체와 혼잡으로 인해 사고가 다수 발생했으며 최근 원통9리는 주택 신축 등으로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인구 증가에 따른 차량이동 또한 증가함에 따라 원통교 진입부분이 협소해 안전사고에 대한 문제 또한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인제군은 북면 원통리 1192-4번지 일원 북면 원통교에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60억원을 투입해 교량 190m를 기존 교량과 동일한 형식의 원통교로 추가 설치해, 새로 가설한 교량과 기존 교량을 양방향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아울러 이르면 10월 착공해 오는 2021년 연말까지 교량 가설공사를 마무리 한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이번 원통교 확장공사는 동서고속철도 및 국도 44호선과 연결하는 기반시설의 확충으로 향후 관광객 유입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한다지역간 균형발전은 물론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2019년 북면 원통교 4차선 확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