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중국 허페이시 대표단 방문(자료사진).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원주시와 국제자매도시 관계를 맺고 있는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시(安徽省 合肥市) 대표단이 201992일부터 6일까지 45일 일정으로 원주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원주예총-허페이문련간 격년제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공식 초청에 따른 것으로, 허페이시 문학예술계연합회(문련) 탕더펑 주석을 단장으로 총 23명이 방문한다.


특히 932019원주다이내믹 댄싱카니발 개막식 식전공연으로 중국 전통춤인 화고등(花鼓燈)을 원주시민에게 선보인 후 개막식을 관람한다.


이어 94일 거리퍼레이드, 특설무대 공연예선 등 직접 경연에 참가해 다른 해외팀과 실력을 겨룬다.


또 대표단은 댄싱카니발 관련 행사외에도 간현관광지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와 레일바이크, 뮤지엄산, 강원감영, 중앙전통시장 등 원주시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96일 출국한다.


김기덕 원주시청 자치행정과장은 국제자매도시인 허페이시의 댄싱카니발 참가를 통해 앞으로 실력있는 중국 댄싱팀들의 많은 참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길경화 원주시청 자치행정과 담당은 원주시는 20026월 허페이시와 자매결연 협정을 체결한 후 지금까지 17년에 걸쳐 인적교류는 물론 문화예술관광 및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제자매도시 중국 허페이시 대표단, 원주시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