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꾸미기]보래미 나눔 품평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상헌, 한경희)2019820일 포남2동 주민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협의체 위원, 자생단체,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제작한 친환경 나무도마 보래미 나눔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진행한 보래미 나눔품평회는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2018년 보래미 나눔 곳간 조성에 이어 2019년 강원도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사업비 445만원으로 추진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직접 나무도마를 제작하고, 장터 및 프리마켓을 통한 제품을 판매해 그 수익금을 보래미 나눔 곳간에 다시 기부하고 나눔으로써 상시 지원체계를 구축했다.


최상헌 포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웃에 대한 관심과 교류, 자발적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을 통해 아름다운 나눔을 지역주민과 함께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경희 포남2동장은 보래미 나눔 곳간은 2018823일 개소식 이후 상시 열린 공간에서 생활에 필요한 생필품 등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희망나눔 공간으로 지역이웃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포남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래미 나눔품평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