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양구백자박물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구백자박물관이 2019828일부터 124일까지 총 15회에 걸쳐 2019년 하반기 도예강좌를 운영한다.


하반기 도예강좌는 물레반과 조형반으로 나눠 진행하며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와 소성비는 유료다.


물레반은 10, 조형반은 15명으로 구성하며, 물레반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조형반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각각 2시간씩 진행한다.


특히 물레반은 물레성형의 기초 설명 및 나만의 도장만들기 물레시연(과정설명 등) 및 중심잡기 중심잡기 및 컵 만들기 밥그릇 만들기 국그릇 만들기 접시 만들기 원하는 작품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또 조형반은 도자공예의 기초이론(흙의 종류, 제작기법 등) 코일링 기법의 이해(, 밥그릇, 대접 , 원통형 화병) 핀칭 기법의 이해(술잔-찻잔 등 작은 잔, 대접-막사발 등) 판 성형의 이해(문패만들기, 각진 기물 성형) 장식 기법(음각기법(소형작품 제작 후 장식), 양각기법, 투각기법, 분장기법) 초벌기물에 전통기법으로 채색(청화안료, 철화안료) 자유 작품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재료비와 소성비는 유료로 한다.


이를위해 백자박물관은 821일부터 27일까지 백자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특히 수강신청에 있어 물레반은 양구군민에 우선권을 부여하고, 수강신청인원이 10명에 미달하면 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신청인원이 초과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아울러 수강신청인원이 50% 미만일 경우 폐강되고, 수강기간중 3회 이상 결석하면 더 이상 수강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문의033-480-2664)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구백자박물관 2019년 도예강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