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꾸미기]병무행정사진자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신촌정보통신학교(교장 권영효)가 강원지방병무청과 협력해 20198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교내 학과장에서 학생들을 위한 병무행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교육 기대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반별 소그룹으로 나눠 진로특강 형식으로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학생들은 병무행정설명회를 통해 진로탐색의 또 다른 기회를 제공받았으며 병역의무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


또 기술특기병제도, 전문부사관제도 등 직업훈련, 군복무, 취업을 연계한 맞춤형 병역이행 제도에 대한 폭넓은 이해 제고로 사회복귀 후 생산적인 진로 설계를 위한 밑거름을 제공했다.


안부현 강원지방병무청 홍보계장은 병역의무 이행을 앞둔 학생들에게 기술훈련과 군복무와 취업을 연계한 전문특기병 제도 등 맞춤형 병역이행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군복무와 취업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영효 교장은 어려운 과정을 겪은 학생들은 무엇보다 진학과 취업에 고민이 많다이러한 때 군복무는 새로운 전화점이 될 수 있으며, 개인의 적성과 특기를 살릴 수 있는 병역제도를 한껏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두근 신촌정보통신학교 교무과 담당자는 우리 학교는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의 위기청소년 전문교육 기관으로 열린 체험학습, 경제자립지원, 멘토링 등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촌정보통신학교-강원지방병무청, 병무행정설명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