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강릉문화원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속초문화원(원장 김계남), 속초축제위원회(이사장 이경우),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김동순)가 나란히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


전국 10개 권역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육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여행 활성화사업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공모사업은 8월부터 10월까지 강릉과 속초 일대에서 진행한다.


드라마틱 강원만들기로 명명된 이번 사업은 속초의 문화예술단체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모신청 준비단계부터 의견교환, 역할분담 등의 소통과 협업과정을 통해 지원한 3개 단체 모두가 선정되는 결과를 가져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총 사업비 6천만원을 3개 단체가 대응투자없이 전액 국비로 지원받는 이번 사업은 속초문화원의 장소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책자발간과 북 콘서트, 속초축제위원회의 속초사자놀이를 주제로 한 사업,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사잇길을 주제로 한 사업들을 공모 신청했다.


전재호 속초시청 문화체육과장은 속초시 입장에서 문화예술단체를 포함한 우리지역의 여러 단체들이 정부가 공모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결과물을 가져와 시 재정에 도움을 주는 한편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뿐 만 아니라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해 준다는 점에서 많은 감사를 느낀다특히, 여러 단체들이 서로 힘을 모아 협업과 소통으로 공모사업을 준비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는 점은 높이 평가할 만한 사례로 앞으로도 지향해야 할 긍정적인 방향성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드라마틱 강원만들기사업 공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