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진학지원센터가 20198월을 수시집중상담기간으로 정하고 대입을 앞둔 도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춘천, 원주, 강릉 등 권역별로 상담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에 따르면 강원진학지원센터 상담연수지원팀과 3학년 부장협의회는 강릉교육지원청(4), 강원도교육청과 원주북원여고(17)에서 학생-학부모 대상 11 진학상담을 하고, 원주치악고등학교(10), 강릉 교육지원청(15), 강원도교육청(24)에서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각각 진행하거나 진행했다.


또 지난 7월 도내 9개 대학 수시모집 전형분석 자료집, 전년도 수시결과 11,274건의 도내 학생들 지원패턴 분석자료를 학교에 보급했으며 8월에 분석한 빅데이터를 프로그램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이와함께 하반기에 구축될 강원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대입전략과 고교-대학연계 입시설명회 등 다양한 대학진학정보와 함께 고입진학정보도 올려놓아 도내 학생-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김준기 강원도교육청 교육국장은 강원진학지원센터에서 대입 전문인력풀을 조직운영하면서 진학지도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할 것이라며, “변화하는 대입과 평가방식에 단위 학교의 교사전문성을 높여 정확하고 체계적인 진학정보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 대학 입시를 지원하기 위해 1학기 동안 진학박람회 및 권역별 현지 맞춤형 연수운영 고교 방문 진로진학 컨설팅 입학사정관과 간담회 고교 교사의 평가문항 출제역량 강화연수를 운영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진학지원센터 수시 집중상담기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