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년 자기주도학습을 통해 영어 읽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전자도서관 강원e-book’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


강원e-book’ 운영은 사교육 없이도 튼튼한 영어 학습의 기초를 마련하기 위한 영어책임교육일환으로, 도내 모든 초중고 학생 뿐 아니라 학부모, 교직원까지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강원e-book은 영어 읽기 학습이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총 14단계 수준별 전자도서 530여권으로 구성했으며 독서퀴즈, 독해게임, 독서이력 확인도 가능하다.


특히 오디오 기능을 통해 영어책에 나오는 내용을 원어민 음성으로 들을 수 있고, 모르는 단어나 내용은 사전 기능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 영어를 처음 접하거나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스쿨 파닉스도 탑재했다.


강원도교육청은 이용자들이 사전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강원e-book’에 접속할 수 있는 아이디(gwe_student)와 비밀번호(1234)를 공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이용을 원할 경우 학생 재학 학교로 신청하면 개인 개정을 개설할 수 있다.


이서영 강원도교육청 장학관은 강원e-book은 학교 수업만으로 영어학습이 힘들거나 추가적인 교육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했다강원도 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학생들의 기초학습 성취와 학부모의 사교육 부담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2019년 강원e-book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