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201907 여름방학 교원직무연수 (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법무부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홍의송)7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강원도교육청 소속 초중고등학교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등 위기학생 이해 및 문제해결이라는 주제로 2019학년도 여름방학 교원직무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과정은 학교폭력예방 역할극, 학교폭력예방법의 이해와 피해학생지원, MBTI성격유형을 통한 학교폭력 가해학생 이해, 춘천보호관찰소 및 춘천소년원 참관 등 현장연수와 학교폭력 관련 전문강의 등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실효적 연수과정으로 운영했다.


특히 학교폭력사례 안에서 피해학생지원, 심리검사를 통한 가해학생이해와 역할극 등을 통해 가해학생과 피해학생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들이 구체적이고 상세히 안내해 선생님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가한 이모 교사는 학교폭력 가-피해 청소년의 심리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법과 관련된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홍의송 센터장은이번 연수과정이 학교내외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학교폭력과 위기청소년의 문제해결에 있어 능동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14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진행하고 있는 직무연수에 점점 많은 교사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양질의 내용으로 교원 직무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춘천청소년꿈키움센터, 2019년 여름방학 교원직무연수과정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