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꾸미기]강원연구원-강원학사 숙우회 공동포럼 개최-1.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연구원(원장 육동한)()강원학사 숙우회(회장 박영준)2019719() 오후 3시 강원연구원 1층 대회의실에서 강원도 발전모색을 위해 강원학사 출신의 다양한 분야 국내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육동한 원장과 박영준 회장은 지난 5월 강원학사에서 모임을 갖고 강원지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 그리고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통한 역량결집이 강원도 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점을 같이 인식하고 행사를 기획했다.


육동한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강원도의 여러가지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강원학사 숙우회와 강원연구원이 함께 우리지역의 현실을 돌아보고, 인적자원을 강화하는 결의를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영준 회장은 강원연구원과의 지속적인 공동 교류를 통해 강원발전 전략을 도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이번 포럼은 각계각층에서 주역으로 활동하는 숙우회원들이 참석해 강원도 당면현황의 대응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을 제안했다.


이덕수 한림대 교수는 지방은행의 설립 필요성에 대해 제안했으며 최종균 회원은 관광산업의 효과를 면밀히 파악하기 위해 강원도 방문객 조사 방법론 개발을 요청했다.


이어 최성남 회원은 깨끗한 자연 환경을 제공하는 우리지역 환경과 조화로운 개발에 대해 제언했으며 이원섭 회원은 관광분야에 집중해 대규모 복합리조트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강원연구원은 이번 포럼에서 제안된 내용을 적극 반영해 강원도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연구원 역량을 강화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연구원-강원학사 숙우회, 2019 공동포럼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