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 평가에서 우수자치단체에 선정돼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행안부는 경기침체 및 고용감소 우려 등 대응을 위해 전국 22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경 신속편성, 일자리사업예산 확대 등 3개 분야 8개 지표를 기준으로 지방재정 확대 우수자치단체 선정을 진행했다.


이에 속초시는 정부의 확장적 재정지출계획에 따라 보통교부세 및 순세계 잉여금 등 가용재원을 조기에 활용하고, 시의회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기활성화를 위해 지난 32019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조기에 편성했다.


특히, 엑스포타워 다목적광장 정비, 북양양IC 연결도로 개설공사,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등 생활SOC사업 및 일자리 창출사업 등에 예산을 투입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력제고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용하 속초시청 기획예산담당관은 일자리창출 및 생활SOC사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편성 및 신속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으로 시 재정이 현장에 신속하게 투입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류창호 속초시청 예산담당은 속초시는 산불피해 신속복구 및 일자리사업 등 서민생활 안정화와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78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했다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의 심의를 거쳐 7월말 본회의 의결로 확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지방재정확대 우수 자치단체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