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도계읍 도시재생 대학 수료식.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711일 도계청소년장학센터에서 도시재생 주민역량 강화 및 주민리더 양성을 위한 도계지역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도계지역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614일 이영기 강원도청 도시재생과 도시재생담당의 도시재생 뉴딜정책의 이해라는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총 5회 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선진지 견학으로 도계지역과 유사한 폐광지역인 문경시를 방문해 문경중앙시장 오미자 청년몰과 폐터널을 이용한 오미자 터널을 견학했다.


이날 수료식은 46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도시재생대학 교육에 대한 추진경과 보고와 수료증 수여 및 기념촬영으로 진행했다.


김양호 삼척시장은 도시재생사업은 공무원의 의지로만 되는 사업이 아니라 주민, 전문가, 공무원이 다 같이 힘을 모으고 긴밀한 협력이 필요해 이번 도시재생대학 수료생들이 도계가 전국에서 가장 희망차고 활기찬 도시재생의 성공모델이 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에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박수만 삼척시청 전략사업실장은 삼척는 앞으로 도계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해 도계역과 전두시장 중심의 경제거점구축으로 일자리 창출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도계유리나라, 하이원추추파크, 미인폭포스카이워크, 유럽풍 중세마을 연계형 사업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도계지역 도시재생대학수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