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꾸미기]noname013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생활체육인들의 축제인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의 마스코트와 엠블럼, 슬로건이 확정됐다.


도민생활체전의 공식 마스코트는 춘천의 상징인 개나리꽃과 은행나무잎을 의인화한 캐릭터다.


성화를 함께 들고 힘차게 나아가는 모습으로 이는 도민의 화합과 단결을 상징한다.


엠블럼은 춘천의 이니셜인 CC를 교차한 모양으로 하늘을 향해 뛰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했으며 도민의 기상과 열정을 나타낸다.


대회공식 슬로건인 당신의 땀과 환희! 강원의 심장 춘천에서!’ 는 강원도민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도민 화합을 위해 열리는 제27회 도민생활체전은 오는 920일부터 22일까지 춘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강원도체육회가 주최하고 춘천시체육회와 강원도 회원종목단체가 주관, 춘천시정부와 강원도가 후원하며 개막식은 620일 오후 5시 석사동 호반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올해는 25개 종목에 11,0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춘천시는 7월말까지 자원봉사자 50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대회기간 동안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교통대책 상황실도 운영한다.


특히 대회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춘천내 음식, 숙박 시설을 최대한 활용한다.


이를위해 200여개 숙박업소를 대상으로 객실수와 청결 상태를 확인하고 위생접객 업소에 대한 지도 점검과 위생친절교육을 실시한다.


대회기간내 숙박-음식점 관련 민원 상황실에서 숙박예약 안내와 시군 선수단 숙박 인원 예약현황 파악, 숙박관련 불편과 신고사항 접수, 부당요금 징수 등을 맡는다.


조영배 2019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TF팀 담당자는 강원도의 생활체육인은 물론 시민들과 관광객들 모두 즐길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사진설명: 춘천의 이니셜인 CC를 교차한 모양으로 하늘을 향해 뛰어오르는 모습을 형상화한 공식 엠블럼)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민생활체육대회, 마스코트와 엠블럼, 슬로건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