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릉시의회.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릉시의회(의장 최선근)2019610일부터 28일까지 19일간 일정으로 제276회 강릉시의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611일부터 19일까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일부터 24일까지 2018회계연도 결산승인안과 강릉사랑 상품권발행 및 운영 조례안 등 총 29건의 안건을 심사한다.


이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안인석탄화력발전소건설사업대책특별위원회, 강릉군비행장주변마을피해대책특별위원회, 강릉시상수원보호대책특별위원회 활동을 펼친다.


또 강릉시의회는 집행부의 사업추진 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심사를 통해 내년도 예산편성 방향을 제시하는 토대인 만큼 꼼꼼해 살피고 시정의 주요업무에 대해 올바른 대안을 모색한다.


이와함께 강릉시의회는 마지막날인 628, 2차 본회의에서 철저한 자료조사와 현지 활동을 통해 얻은 현안을 중심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는 시정질문을 펼친다.


특히 강릉시에 소재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육성발전 및 지역자금의 역외유출방지 등을 통해 지역공동체 강화와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강릉사랑 상품권발행 및 운영조례안(신재걸 의원 외 4)을 비롯 최근 고령운전자의 교통사고가 매년 증가추세를 보이는 등 사회문제가 되고 있어 이들에 대한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유도로 교통사고 빈도를 줄여 인적, 물적피해를 줄이기 위한 강릉시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안(김기영 의원 외 2)을 심의한다.


아울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인 강릉시가 국가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대행기관으로서 운영 및 사무처리에 관한 제도를 명시하고 관련 지원체계의 제도화를 목적으로 하는 강릉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행기관 운영에 관한 조례안(김복자 의원 외 6) 등 의원발의 조례안 3건에 대해 심의 의결한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릉시의회, 2019년 6월10일~28일 제276회 제1차 정례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