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병무청-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지방병무청(청장 정영창)2019527일부터 4일간 을지태극연습을 실시한다


을지태극연습은 2018UFG군사연습 중단 및 정부(을지)연습 유예에 따라 2019년 한국군 단독연습인 태극연습과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연습으로 전쟁 등 국가 위기상황 발생시 정부기능 유지와 군사작전지원, 국민생활 안정을 위한 국가총력전 수행을 목표로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특히 연습목적은 범국가적 대형복합위기에 대한 대응역량 강화 및 국가총력전 차원의 전시대비 연습을 통해 유사시에 대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해 궁극적으로 국가 및 국민의 안전을 보장한다.


이에 제1부 국가위기대응 연습과 제2부 전시대비 연습으로 구분해 위기상황 발생시의 대응요령 분석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은 물론 전시에 신속한 병력충원을 목표로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 비상사태시의 현안사항 및 문제점과 개선사항 토의 등 충실한 연습을 위해 만전을 기한다.


또 병무청은 국지도발 및 각종 위기에 대한 상황조치 능력 배양, 사이버테러 등 각종 테러 및 화재시 대피 실제훈련을 실시하는 등 국가 총력전 연습을 통해 유사시 병무행정 분야 국가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한다.


아울러 전시직제 편성 연습과 전쟁수행 제기구 창설운영 연습, 정부기관 소산-이동 훈련 및 전시예산 편성 훈련 등을 병행 실시하며 군부대, 지방자치단체, 유관기관들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유사시 국가동원체제의 확립과 능력을 제고한다.


정영창 강원지방병무청장은 오는 530일까지 진행하는 을지태극연습에 강원도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유관기관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지방병무청, 2019 을지태극연습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