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정선군 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선군 고한읍 행정복지센터(읍장 지근배)2019525일부터 31일까지 7일간 함백산 마을공방 봄 전시회를 개최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야생화 마을만들기 일환으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야생화 재배 및 전시 기술향상과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함백산 마을공방 봄 전시회를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는 공공근로 및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근로자들이 직접 만든 작품 50여점 및 별초롱야생화와 한국수석분경예술연구회 등 초청전으로 구성했으며 야생화 및 꽃씨 판매, 화분 심기-석부작만들기 체험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고한 함백산 야생화 마을공방은 지난 2013년부터 청사내 3,000평 부지에 소규모의 아름다운 야생화 공원과 함께 90여평의 함백산 야생화 마을공방(294.4)을 조성해 동강할미꽃을 비롯한 노루귀, 복수초, 노랑무늬붓꽃, 일월비비추, 자주꽃방망이, 진범, 투구꽃 등 120여종의 아름다운 야생화를 만날 수 있다.


또 이번 전시회는 마을주민과 함께 개최하는 첫 전시회로 고한18번가, 신촌(17) 다육이마을에서 함께 열리며, 고한18번가에서 야생화 사진전, 나만의 토분 페인팅, 화분 판매 행사를 신촌(17)에서 바위솔 정원 관람, 정선바위솔 판매행사를 진행한다.


고한읍 행정복지센터는 7월 대한민국 최초 주민주도의 골목길 정원박람회와 고한함백산야생화축제 전시회(썸머 페스티벌), 가을 전시회(晩秋), 겨울전시회(사랑방)를 개최한다.


지근배 고한읍장은 이번 전시회 개최로 지역의 특산자원인 야생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야생화를 통한 지역 브랜드 가치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선군 고한읍, 함백산 야생화마을공방 전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