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꾸미기]우정사업본부.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강성주)20195월부터 전국 223개 우체국에서 한국조폐공사의 오롯 골드바 6(10g, 18.75g, 37.5g, 100g, 375g, 500g)을 판매한다


오롯 골드바는 한국조폐공사의 프리미엄 골드바 브랜드로, 특허기술인 잠상(숨겨진 이미지) 기법을 적용해 모방 및 위변조를 막고, 한국조폐공사에서 중량과 순도 등을 보증한 홀마크를 골드바 표면에 새겼다.

특히 오롯(Orodt)은 스페인어로 을 뜻하는 ‘Oro’와 우리말 고어인 오롯이’(오로지, 온전히)의 합성어로 품격있는 옛 멋을 담은 한국조폐공사의 귀금속 브랜드이다.


오롯 골드바 판매금액은 런던 금 거래시장의 시세와 환율을 실시간 반영해 결정하며, 고객이 동일한 시간에 223개 우체국중 어느 곳을 방문하더라도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우편창구에서 판매가격을 확인하고 신청서를 작성한 후, 우체국계좌에서 판매금액을 정해진 계좌로 이체하면 된다.


우체국통장이 있는 고객은 금융창구에서 판매금액을 이체하거나, 모바일-인터넷 뱅킹 또는 포스트페이(PostPay)로 이체하면 된다.


100g 이하는 우체국 안심소포로, 100g 초과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 받을 수 있고, 우체국 방문시 신분증과 신청시 교부받았던 판매확인서를 지참해야 한다.


오롯 골드바 판매를 기념해 628일까지 500g 오롯 골드바를 구매한 고객에게 광복 70주년 기념 은주화’(15.55g)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은주화 제품 소진시 같은 금액에 상응하는 타 제품으로 대체한다.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은 전국의 우체국 네트워크를 활용해 골드바 판매를 시작함으로써 우체국 이용고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롯 골드바 판매우체국 상세 내역은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및 인터넷우체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국 223개 우체국, 골드바 판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