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수학책임교육 일환으로, 도내 중학교 69개교 1,2학년 학생 1만여명에게 대안 수학교과서 수학의 발견’(사교육걱정없는 세상 발간)을 보급했으며, 활용연수에 1백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2019425일 밝혔다


대안 수학교과서 수학의 발견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재미있는 수학을 목표로 수학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하고 수포자를 예방하기 위해 도교육청이 2년간 연구개발에 참여했으며, 원주 북원여중 수업활용 연구결과, 학력향상에 긍정적 변화를 관찰할 수 있었다.


도교육청은 올해 도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자율 신청을 받아 지난 3, 40개교 7천여권을 보급한데 이어 추가 신청이 이어져 총 69개교 1만여권을 보급했다.


또 지난 3월 실시한 1차 활용연수에 57명의 교사가 폭설을 뚫고 모이는 등 열의를 보였으며, 425일 원주교육문화관에서 열린 2차 활용연수에도 40여명의 교사가 참여해 실제 수업에 투입할 수 있는 활용방법을 공유했다.


강원도교육청은 수학 교사들이 교수 학습방법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대안교과서를 학교 현장에 적용하고자 하는 교사들이 많아 춘천, 원주, 강릉을 중심으로 권역별로 주기적 활용연수를 실시한다.


김벽환 강원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대안교과서는 수학수업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교사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고 있다, “학생들의 학력과 흥미를 키울 수 있는 수학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중학 수학기초학력 대안교과서 방향모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