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동해시청 로고3.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동해시(시장 심규언)20195월부터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 복지기금 지원사업을 확정하고 관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비영리 단체법인 및 장애인복지시설에서 지원신청을 받아 사업 타당성, 효과성, 예산편성 적정성, 자부담 능력 등을 검토한 후 동해시장애인복지기금운용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7개 사업 21343천원을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문화-교육활동 6개와 일자리 분야 1개 사업으로 천연비누 만들기교실 장애인 환경도우미 일자리사업 시설거주 장애인의 건강증진 및 취미활동지원 사랑과 정성을 엮는 우리 배우고! 나누고! 소통하다! 필크림 콰이어합창 동해시통합발달센터 부모교육 등이다.


또 시각, 청각을 잃은 장애인에게 후각과 촉각 등 다른 감각을 발달시켜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하고, 이동이 불편하고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에게는 함께 어울려 배우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사회참여 사업 위주로 선정했다.


양원희 동해시청 복지과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화합할 수 있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참여 유도로 장애인들의 삶의 만족도가 높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년 복지기금 지원사업에 손끝으로 빚어내는 행복’, ‘오색빛깔 한지공예 사랑 나누기7개 사업에 2천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동해시장애인복지기금은 장애인의 권익증진과 사회참여활동 및 복지사업을 위해 지난 1998년 조성했으며 20194월 현재 조성액은 87천만원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해시, 장애인 복지기금 지원사업 확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