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201941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추모행사를 진행한다


추모행사는 416일 오전 10시 세월호 추모 방송을 통해 전 직원 묵념과 천개의 바람함께 부르기, 시낭송 등으로 진행하며 세월호 관련 영화 생일을 자율적으로 관람한다.


또 추모기간동안 현수막 별이 되어버린 꽃들을 기억하며, 다섯 번째 봄을 게시하고 세월호 참사를 추모하는 시, 그림, 캘리그라피 등 학생 작품을 전시한다.


이와함께 전 직원을 대상으로 리본 배지 나누기도 진행한다.


여기에다 도내 학교에서 생명과 인권, 안전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한 계기교육을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특히 춘천여고는 416일 학생회 주도로 점심시간 중앙현관에서 추모글을 쓰고 전시할 예정이며, 춘천 대룡중은 역사탐구동아리 주도로 세월호 리본만들기와 노란 종이배 접기를 진행한다.


또 원주 섬강초는 세월호 리본 나눠주기 및 희생자 추모 메시지로 벽면 꾸미기를 진행하며, 춘천 금병초는 미술시간 학생들이 직접 그린 세월호 추모 그림을 전시한다.


아울러, 416일 수학여행을 떠나는 고성중은 지난 11, 학생회 주도로 등굣길 리본 달기와 종이배 만들기를 진행하고 수업시간 관련영상을 관람했다.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다섯 번째 봄이 돌아왔지만 우리는 4.16을 잊을 수 없다세월호 참사 희생자에 대한 추모 분위기를 조성해 생명과 인권을 존중하는 문화와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는 계기로 승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념행사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