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병무청 - 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김종원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이 201945() 청춘예찬 기자 및 병무직원 기자들과 소통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춘예찬(blog.daum.net/mma9090)은 병무청 소식, 병역이야기, 군 입대 안내, 모집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병무청 공식블로그로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올해 11년째를 맞았다.


특히 청춘예찬 기자단은 병역정책의 주 수요자인 대학생과 병역의무자의 부모, 애인(곰신)으로 구성했으며 정책현장에서 다양한 계층과의 직접 소통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2018년 청춘예찬 기자단은 대학생기자 15, 곰신기자 10, 부모기자 15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한 가운데 3명이 강원영동병무지청 기자단으로 활동했다.


이어 2019년은 대학생기자 20, 곰신기자 10, 부모기자 10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했으며 강원 영동지역은 대학생기자 최지원씨, 최신성씨, 부모기자 이기태씨를 각각 선정했다.


이에 강원영동병무지청 청춘예찬 기자단은 이미 활동을 시작해 오죽헌시립박물관 사회복무요원 길 잃은 치매어르신 구조’, ‘강원영동병무지청, 관내 광복회 방문 병역 명문가 안내라는 제목의 소식을 전했다.


이와함께 앞으로 병역판정검사, 현역병 입영문화제 등 병무행정 정책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병역이행 가족들의 이야기를 병무청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다양한 소식을 전한다.


아울러 강원영동병무청은 김부연, 함승우 주무관이 기자단으로 함께 활동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부모기자 이기태씨는 군 복무중이거나 입대를 앞둔 아들을 둔 부모님들을 대신해 병역이행 현장을 누비며 열심히 활동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병무직원 기자단 함승우 주무관은 올 한해 병무직원 기자로서 병역이행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병무행정 소통과 공감의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다른 병무직원 기자단 김부연 주무관은 병무직원 기자단은 주요정책 및 현안에 대한 온라인 홍보강화 및 확산을 목표로 2015년 도입해 병무청 직원 본인업무에 대한 현장중심 SNS콘텐츠를 발굴과 게시하는 임무를 하고 있다정부정책 및 병무행정 주요정책을 확산 홍보하고 병역판정검사, 동원훈련 등 정책현장 실시간 홍보로 국민과 소통을 강화하며 직원 본인의 일상도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종원 강원영동병무지청장은 청춘예찬 기자 및 병무직원 기자가 활발한 취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들이 병무청의 소통의 메신저가 돼 병역이행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려주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종원 영동병무지청장, 청춘예찬기자 간담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