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년 농산어촌에 위치한 소규모 중학교의 낮은 취학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초중 연계교육과정 연구학교 2곳을 운영한다


연구학교로 지정된 신포중학교와 서석중학교는 인근의 초등학교와 함께 교원협의체를 구성하고 연계교육과정을 기획 운영해 학교 교육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


특히 신포중학교는 인근의 지촌초와 함께 예술, 체육, 진로, 봉사 등 다양한 영역의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함께 즐기는 축제도 기획한다.


또 서석중학교는 서석초, 삼생초와 동아리활동 및 방과후 학교를 연계 운영하며, 진로적성 프로그램을 비롯한 지역사회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구가 피할 수 없는 학령인구 감소에 대한 대응방안으로, 신포중학교와 서석중학교 컨설팅을 시작으로 초중 연계교육과정 연구를 본격 시작한다.


김벽환 도교육청 미래교육과장은 초중 연계 교육과정이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을 내실화하고 학생들의 학력을 키워 학부모의 인식개선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형순 도교육청 미래교육과 담당은 도교육청은 초중 연계 교육과정 정책연구학교외에도 2021년 개교하는 가칭 퇴계초중학교에 대한 초중 통합운영학교 모델연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초중 연계교육과정 연구학교 2곳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