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2019321일 오후 4시 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제9기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평준화지역 고등학교입학전형 제도 개선안을 심의했다


교육청은 이날 회의에서 평준화지역 고등학교 학생의 배정방법을 개선해 학생들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특히 도교육청은 통학불편 해소를 위한 학교 선택권보장 평준화시행 6년간 학교간 교육격차완화 2015개정 교육과정 시행에 따른 학생 선택중심 교육과정 변화 등을 개선배경으로 밝혔다.


또 위원회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부터 선지원 후 추첨 배정원칙을 적용하며, 학생의 학교 선택권을 보장하고 통학거리를 고려한 배정방법을 마련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이를위해 전문기관에 연구용역을 의뢰하고, 타 시도 시행사례를 충분히 검토해 최적화된 배정시스템의 개발에 나설 방침이다.


장주열 도교육청 기획조정관은 선지원 후추첨 배정 원칙을 적용해 추진하되 학생의 통학거리와 학교 선택권을 최대한 고려해 공정한 배정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며 일선 학교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강원교육발전자문위원회는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조례상의 기구로 강원교육정책에 대한 최고의 자문기구이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 평준화지역 고교 입학전형 개선안심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