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정의당.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정의당 강원도당이 레고랜드 문제를 철저히 검증할 것을 r강원도와 강원도의회에 요구하고 나섰다.


정의당 강원도당은 2019321일 밝힌 성명서에서 올 들어 처음 진행한 강원도의회 도정질문에서 또 다시 춘천 레고랜드 문제가 도마위에 올랐다며 그 동안 수많은 문제가 제기된 춘천레고랜드사업은 2018년말 계약 변경내용을 제대로 검증하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강원도의회에서 개발방식 변경동의안을 통과시켰다고 설명했다.


이후 강원도는 개발방식 변경동의안만 통과되면 20217월 개장될 것이며 아무 문제없는 것처럼 홍보에 열을 올렸다며 그러나 이번 도정질문에서도 드러난 것처럼 레고랜드사업은 곳곳에 대형 폭탄이 존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번 도정질문에서 개발방식 변경에 따른 시공사 선정문제로 100억원 이상의 위약금이 발생할 수도 있고, 대출이자로 하루에 25백만원씩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제2의 알펜시아가 될 수 있음이 지적됐다며 개장시기도 당초 강원도에서 홍보한 20217월이 아닌 2022년으로 계약된 내용까지 알려지면서 강원도가 도민들을 기만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이처럼 구체적인 문제가 드러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지사는 세부적인 내용은 자세히 모르겠고 큰 틀에서 잘 봐달라고만 하고 있다며 또한 관련 담당자들도 잘 될 것이라고 하는 원론적인 답변만 내 놓고 있을 뿐이라며 멀린사만 바라보다 수백억 혈세를 하루아침에 날릴 판인데 전혀 위기의식이 없어 보이며 이러한 상황을 지켜보는 도민들은 분통이 터질 지경이라고 비판했다.


상황이 이렇게 된 것에 강원도의회에도 큰 책임이 있다며 특히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은 2018년말 예상되는 문제에 대해 검증도 하지 않고 레고랜드 개발방식 동의안을 통과시켜줬다며 이제라도 레고랜드 사업을 중단시킬 수도 있다는 각오로 도민들을 대신해 철저하게 검증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의당 강원도당, 레고랜드문제 철저 검증 요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