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민선7기 공약사항인 양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신규 사업으로 지역사회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322일 오전 10시 조양동주민센터에서 통장 45명을 대상으로 김문희 속초시성폭력상담소장 강의로 첫 교육을 시작한다.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성폭력-가정폭력 등의 범죄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올바른 성 평등 의식확립과 지역사회 폭력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향상은 물론 양성평등 의식제고를 통한 성 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에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눠 상반기 교육일정으로 지난 1월 교육 수요조사 결과 조양동통장협의회,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교동주민자치위원회, 청호동주민자치위원회가 신청해 실시한다.


또 하반기에도 사회단체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을 실시한다.


노화숙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사회에 영향력을 미치는 지도자들의 양성평등의식은 무엇보다 중요함에 따라 지역 지도자들을 시작으로 점차 교육대상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성란 속초시청 여성정책담당은 속초시는 양성평등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사회복지기금인 여성복지계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지난 2월 공모를 통해 속초시여성단체협의회 외 4개 단체가 양성평등 저 출산 극복사업 등 5개 사업을 신청해 심의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2019년 찾아가는 양성평등 교육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