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제군 신군기.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인제군이 2019년 도내 처음으로 관내 축산농가의 동물약품 구입비를 지원하며, 농가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인제군은 관내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질병 예방을 위해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올 연말까지 인제축산업협동조합과 협력사업으로 대상 농가를 지원한다.


그동안 한우-양돈-가금 농가 등 축산농가들은 동물용의약품 및 영양제 등을 100% 자부담으로 부담해 왔으나, 이번 신규 사업의 추진으로 축산농가는 50%의 약품비를 절약할 수 있다.


이를통해 관내 축산농가는 가축전염병을 포함한 가축질병 등으로 인한 가축폐사 및 증체량 감소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막대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인제군은 관내 가축두수(한우-양돈) 10,000두를 기준으로 보면, 연간 10억원 이상의 경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인제군은 오는 연말까지 군에 주소를 둔 실거주자에 한해 축협에서 판매하는 동물약품 공급가액의 50%를 지원한다.


김영렬 인제군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가축방역담당은 관내 축산농가들은 대부분 작은 규모의 영세한 농가들로, 동물약품비를 지원해 가축질병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를 적극 예방하고자 사업을 추진한다이번 지원사업으로 작은 규모지만 실질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제군, 도내 최초 축산농가 동물약품비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