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원주지방환경청 - 태극문양.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2019322일 제27세계 물의 날을 맞아 원주권역녹색기업협의회와 함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물 절약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원주권역녹색기업협의회는 환경부 지정 녹색기업으로서 원주지방환경청 관할구역내 총 14개사가 참여하는 기업협의체를 말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 실천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원주교육지원청, K-water 횡성원주권지사, 원주환경친화기술센터, 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강원환경기술인협의회 등 5개 기관의 후원을 받아 2005년부터 매년 추진하는 것으로 원주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물의 소중함과 물 절약실천을 주제로 체험수기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318일부터 426일까지로 응모자는 1편의 작품(200자 원고지 5~10매 내외)을 학교별로 학생들의 작품을 취합해 원주시 문막읍 문막공단길 80 만도 원주공장 안전환경팀에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원주지역 초등학교 교사 또는 문인협회 회원 5~8명을 심사위원으로 구성 진행하며, 대상 1, 금상 3, 은상 6, 동상 6, 장려상 6명 등 총 22명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입상작은 517() 원주지방환경청, 원주교육지원청, 강원환경기술인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입상한 어린이들에게 원주지방환경청장상 등 상장과 최대 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입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각 초등학교에 배포한다.


이영채 원주지방환경청 기획평가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물의 소중함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좋은 작품들이 접수돼 많은 어린이들에게 물 절약에 대한 다양한 실천방법과 교훈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주지방환경청, 물 절약 글짓기 공모전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