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강원도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와 대명그룹(부회장 서준혁)201937() 오후 3시 강원도청에서 평화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 동안 평화지역에 군 병력축소와 위수지역 확대로 지역 생존권을 위협받는 평화지역 경제활성화를 위해 대명그룹의 사회공헌 활동과 연계해 힘을 모으기로 하자는데 큰 의의를 둔다.


특히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 평화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의하면서 맞춤형 사업을 진행하고,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적인 사항을 추진한다.


이에 대명그룹의 델피노골프앤리조트가 위치하고 있는 고성군 지역 소규모 음식업소에 대한 시설개선, 신 메뉴개발, 고객 응대 및 친절 서비스 컨설팅을 실시해 소규모 음식업소가 자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 맛집으로 육성, 우수한 먹거리와 서비스 마인드 개선 확대 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면서 향후 평화지역 5개군 지역 전체로 확대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평화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강원도는 통일시대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중심인 평화지역 경제활성화 조기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평화지역숙식과 식품관리담당은 강원도는 평화지역의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의 시설개선을 위해 시설현대화사업, 농어촌민박 시설환경 개선사업, 거점 숙박업소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대명그룹, 평화지역 경제활성화 업무협약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