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강원도교육청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과 강원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서재철)2019220일 오전 1130분 도교육청 2층 소회의실에서 양측 교섭협의 위원 각 8명씩 참석한 가운데 제2차 본 교섭 및 협의위원회를 열고, 강원교총이 교섭 요구한 전문, 본문 34개조, 보칙 2개조, 49개 안건에 합의하고 교섭-협의합의서에 서명한다


이번 합의는 교원의 지위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 제11조에 따라 20187, ‘강원도교원단체총연합회에서 55개 안건에 대한 교섭-협의를 요구해 실무협의 1차례, 교섭-협의 소위원회 5차례, 본 교섭 2차례 등 7개월여간 교섭-협의과정을 거쳐 이뤄졌다.


이에따라 주요 합의사항으로 전문직 교원단체의 활동보장 인사제도 개선 교원 근무부담 경감 교육 및 학교개선 교권신장 등 총 49개항이다.


또 세부 내용으로 교육전문직원 선발 개선방안강구 영양교사의 법정정원 확보 노력 병설유치원 교육과정 업무 지원방안마련 교원능력개발평가의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방법 문제점개선 학교갈등 중재 전담인력(변호사) 배치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합의의 이행 결과는 다음 교섭-협의때까지 강원교총 측에 통보한다.


강한원 강원도교육청 교원인사과장은 언제든 교원단체와 교섭에 임하고 좋은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원도교육청-강원도교원단체총연합회 교섭협의합의서 조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