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양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상반기 강원도 농어촌진흥기금(융자)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비교우위의 농림수산물을 집중 육성하고, 자립 영농기반을 확충하기 위해 농어업인에게 저리로 융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자차액을 적립한 기금으로 보전한다.


지원대상은 농림어업, 식품산업 및 농어촌관광산업을 주업으로 하는 농어가,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어촌계, 영어조합법인 등으로 한다.


융자금은 지역 특성을 살린 농림수산물 생산사업과 수출 유망사업, 저공해 농림수산물 생산 및 소규모 다품종 육성사업, 식품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가공생산시설 구축사업, 농어촌관광 육성사업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개인은 1천만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단체는 5천만원에서 최대 10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기금 융자액은 총사업비 90% 이내이며 자부담은 10%이상 부담해야 한다.


연리 1.0%로 저금리로 시설자금은 3년 거치 5년 균분상환, 운영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 조건이며, 가족을 포함해 현재 농어촌진흥기금을 상환중인 경우 추가 융자를 제한한다.


기금 융자를 희망하는 농어업인 또는 경영체는 사업신청서와 견적서, 설계서 등 사업비 산출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함께 구비해 오는 228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로 제출하면 된다.


양양군은 사업성 검토와 강원도 분과별 소위원회 예비심사, 농어촌진흥기금 운용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530일까지 대상자를 확정한다.


심의를 통해 융자지원 대상자로 최종 확정이 되면 63일부터 연말까지 농협중앙회에서 융자금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양군, 2019년 농어촌진흥기금 융자사업 시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