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삼척시.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삼척시가 2019117()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원하는 더 좋은 일자리 풀(Pool)확대로 일자리 명품도시 삼척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기업체 및 근로자들 대상 지원시책으로 기업체는 구인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자리 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일자리지원 주요시책으로 강원도형 일자리 안심공제외 강원도형 사회보험료 지원, 준고령자 인턴제 지원, 정규직 일자리 보조금 지원,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원, 한국폴리텍대학 삼척이동기술교육센터 운영,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강원도 중소기업 육성자금지원,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 강원도 공예품대전 출품개발비 지원, 중소기업 맞춤형 토털마케팅 지원, 지식재산 권리화 지원사업 등을 설명한다.


특히 이번 시책설명회는 태백근로복지공단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센터와 협업으로 추진하며 2018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일자리안정자금 지원사업의 2019년 변경된 내용에 대한 홍보와 미 신청 사업장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신청 접수를 받는다.


또 소상공인 시장진흥지원에 대한 시책홍보도 함께 추진해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앞서 삼척시는 지난 12일부터 일자리안심공제 신청을 받은 결과 목표신청 622명에 33개 업체 498명이 접수해 80%의 목표를 달성했으며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사업체 접수결과 목표인원 30명에 38개 업체의 71명의 구인이 접수했다.


이어 정규직일자리 보조금 지원사업은 16명 목표에 3개 업체 5명이 접수하는 등 지속적으로 목표달성까지 접수한다.


이와함께 강원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청년과 준고령자 인턴제 지원사업은 121일부터 25일까지 삼척시청 일자리경제과(033-570-3353)에서 접수받는다.


정재영 삼척시청 일자리경제과장은 “1년 동안 기업체와 시민들에게 지원되는 다양한 시책을 연초 시민들에게 미리 홍보하는 자리를 만들어 구직과 구인이 절실한 고용시장의 미스매치가 해소돼 일자리 창출 확대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삼척시, 2019년 일자리 지원시책 설명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