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꾸미기]2019.1.12.전국 대학생 눈조각 경연대회 오리엔테이션(2).jpe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태백시가 2019년 제26회 태백산 눈축제를 앞두고 개최중인 전국 대학생 눈 조각 경연대회의 열기가 뜨겁다.


태백시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태백청년회의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10개의 대학생 눈 조각팀이 참가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에따라 참가팀들은 지난 112() 태백석탄박물관 대강당에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13()부터 본격적인 눈 조각에 들어갔다.


또 경연대회는 오는 118()까지 태백산국립공원 아래광장에서 진행한다.


특히 눈 조각의 견고성과 성실성, 작품성, 기획성 등을 고려해 엄정한 심사를 실시, 18()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 행사에서 시상식을 가진다.


대상 1팀에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상금 600만원, 금상 1팀에게 강원도지사상과 상금 400만원을 수여한다.


이밖에도, 은상 1, 동상 1, 장려상 2팀에 각각 상장과 시상금을 수여하며 나머지 참가팀에도 격려금을 주어진다.


태백시청 관광축제담당은 매년 전국의 내로라하는 대학생 조각팀들이 개성있고 수준높은 눈 조각들로 눈축제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어떤 팀이 어떤 작품으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될지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백산눈축제 앞서 전국 대학생 눈조각경연대회 열기 후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