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속초로고.jpg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속초시가 2019년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 직접 시민들을 찾아가 보고하는 희망속초 미래설계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기존의 방식을 크게 바꾼 형태로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한 장소에 주민들이 모인 자리에서 실시하던 일방적 보고회와는 달리 시민중심, 현장중심 시정구현은 물론 주민들이 각종 행사에 동원되는 폐단을 해소하기 위해 시장과 부서장들이 직접 동민들을 찾아가 시정현안에 대해 보고한다.


이에따라 114() 영랑동을 시작으로 17() 대포동까지 나흘 동안 실질적인 시민의 알권리 충족과 시정참여 기회가 확대될 수 있도록 주요 사회단체장, 주민대표, 다문화 가족, 소외계층 등 각계 각층의 다양한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특히,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중앙부처의 문을 두드려 전국 시 단위 최초로 선정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쌍천 재해위험지구 정비사업, 구 속초수협부지 청년몰사업,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등 대규모 국비사업과 속초미래를 위해 구상된 각종 정책들에 대해 이해를 구하고 정책 소통을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또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번 희망속초 미래설계보고회에서 직접 2018년 주요성과와 2019년 운영방향 및 계획 등을 보고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핵심업무의 성공적 추진으로 시민행복 실현의지를 다지는 기회로 적극 활용한다.


이와함께 보고가 끝난 후 기존 운영하던 형식에서 벗어나 주민들로부터 평소 일상생활에서 불편이 있거나 시정에 대한 건의사항에 대해 격의 없이 질문과 답변이 이뤄지는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매년 실시하던 동 연초순방은 이번에 실시하는 보고회로 대체한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작지만 위대한 속초의 가치창출을 위한 열정은 중단없이 지속될 것이라며 시민행복을 위한 속초시의 다양한 변화와 노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성과창출로써 기대에 부응해야 하는 만큼 시정전반에 걸쳐 시민들과 소통하는 열린시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속초시, 찾아가는 희망속초 미래설계보고회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